부천 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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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 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

by 유나러브 2020. 8.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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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천 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

왓삽브로 안녕하세요 할렘 디자인 연구소

연구소장 현담 조윤성입니다 반갑습니다~!

휴가들 잘 다녀오셨나요?

비가 와서 힘든 휴가 가 되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할렘은 부모님 모시고 2박 강원도 인제 계곡 앞에서

잘 놀다 왔는데요 비가 많이 와서 계곡 물살이 엄청 강해지긴

하더군요

본론으로 들어가

오늘 작업은 포르테 운전석 뒷휀다와 뒤 범퍼

판금 복원 작업이었는데요

작업 사진 보고 오시죠 ~!

섬네일

운전석 뒷휀다 스크래치 모습 좋아하는 포르테 오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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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민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 작업한 포르테 오너분도

작업을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셨다고 하시더군요

판금도 색복원을 하시게 된 계기는

이번에 테슬라 차량을 구매하시고

포르테 차량은 와이프에게 양도하면서

녹이 난 부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작업을 하였다고 하시는데요

최소한에 비용으로

최소한 부분도 색 작업을 의뢰하셨는데요

할렘은 뒷휀다는 한판

범퍼는 부분도 색으로 작업하였습니다

작업 전 인터뷰하는 포르테 오너분

작업 전 조금 걱정을 하셨던 인터뷰 내용이었습니다

처음엔 조금 낯설어 하시면서

작업이 잘 나올까

계속해서 물어보시더군요

그 이유인즉슨 커스텀 하는 곳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판금 복원 은 불가능할 거라고

생각을 하셨습니다

맞습니다 이런 생각을 충분히 하실 수 있으신데요

기본 페인팅이 되어야 커스텀 페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할렘도 기본에 충실하는 부분입니다

이번 사고는

후진 주차 중 전봇대에

부딪치면서 사고가 나셨다고

속상함을 말씀하셨습니다

맞습니다 주차 중 긁힘이 생기거나

범퍼 스크래치 뒷휀다 움푹 들어감

이때 스크래치가 심하게 되면 페인트가

벗겨지면서 녹이 발생하는데요

인천 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 뒷휀다 녹난 모습

사진을 보고 견적을 드렸었지만

막상 숍에 도착하고 나니

생각보다 무척 판금이 필요하였습니다

뒷휀다 이다보니

웬만하면 스포티 판금용접을 하지 않지만

이번엔 어쩔 수 없더군요

뒷휀다와 범퍼 사이 부분은 너무 많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할렘은

뒷휀다 같은 경우 웬만하면 글루 덴트를

이용하여 판금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안쪽 부식이 차후 생길 수 이따 보니

방청 작업 또한 불가한 부분이고요

그러다 보니 뒷휀다같은경우는

잘라서 붙이는 수리도 있습니다

하지만 절단한 곳들 또한 용접을 하고

진행을 하죠 마치 대파 차처럼 수리를 합니다

정말 작은 판금 때문에

세 필러를 잘라내는 수리는

참 제가 생각하기엔 확대 작업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또한 우리나라 보험회사에서

그렇게 해야 공임을 많이 인정을 해주기 때문에 살리는 것보다

교환 작업을 하는 게 아닌가 하네요

인천 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 판은 전 모습

포르테 뒷휀다 옆에서 보니

우글우글 한 철판이 보이시나요

쉬운 판금은 아닙니다 범퍼 또한

판금이 조금 필요하였는데요

할렘은 최대한 90프로는 스포티 용접 판금을 선택하였고요

물론 글루 젠트로 해보려 하였으나

90프로까지 올라오진 않더군요

철판 아래쪽 분분히 너무 씹혀있었습니다

갈아제낏하여 모두 갈아 제친 후

스포티 용접으로 시원하게 이태리 장인의 빙의가

되어보았네요

한 번에 세게 팍팍하고 싶지만

조금씩 한 땀 한 땀

사부작사부작 살살

최대한 약하게

하였지만 그래도 철판인지라 쉽지가 않더군요

스포티 용접 판금 중간 모습

망치로 튀어나온 부분들은 정으로 대고

살짝씩 때려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아연 퍼티 작업 후

전체적인 우그러지고

움푹 들어간 부분들 끝까지 모두 뽑아냈네요

펜더 끝부분은 정말 쉽지 않은 부분이었는데요

할렘은 여기도 한 최대한 스포티 판금하여

아연 퍼티는 최소화하게 넣어 작업하는 스타일입니다

아연 퍼티 마무리된 모습들 할렘은 아연 퍼티만

사용하는데요 그 이유는 판금 전용 퍼티이다 보니

보다 부착 성과 내구성이 월등한 부분입니다

아연 퍼티로 최대한 순정에 달하는

펜더 모습을 만들어 보려고 노력하는데요

솔직히 100프로 작업 또한 가능하지만

그러다 보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그러다 보면

판금 단가가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이번 작업은 최소한에 비용으로 작업이 진행되다 보니

100프로까진 아니지만 85프로 까진 일반인 이 보았을 때

크게 티가 나지 않게 작업을 하였네요

뒷휀다 도색 완료된 모습

디테일 모습

인천 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

도색 비용이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적인

도색비용은 20만 원대부터 가능하신 부분입니다

이번 작업은 할렘이 서비스로 뒤수휀다는 한판

으로 진행하였고요

그리고 또한 이번엔 가닥에서 부탁으로 작업이

되다 보나 신경을 좀 더 써드린 것 같습니다

뒷휀다는 씨필러에서 블렌딩하였네요

뒤 범퍼는 서비스로 부분도 색

한 모습입니다

작업시간은 약 3시간 정도

걸려 금요일 저녁에 입고하셔서

토요일 오전에 찾아가셨네요

주말을 이용하여 작업을 하시다 보니

보다 만족감이 높으실 수 있습니다

할렘은 예약만 하시면

주말 또한 작업이 가능하신데요

예약하실 땐 기본적인 예약금도 있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예약해 주세요~!

작업 마무리된 포르테

작업 마무리된 모습을 보는 포르테 오너분

도색 마무리된 면을 만지고 있는 포르테 오너분

약대동에서 오신 오너분이셨는데요

오전에 스프레이 페인팅하다 보니

만져보시길래 아직 만지면 안된다고 하였더니

깜짝 놀라시면서 만지시다 얼렁 놓으시더군요

사업소에서 작업을 해보시다 보니

작업 결과물에 대해

크게 기대도 안 하셨다고 하시더군요

할렘이 조금 허름하다고 생각하셨다고 하시고요

외진 곳이다 보니

인터넷을 통해 영업을 하여 차후 보다 잘 되시길 바라셨던 오너분이셔서 마음 또한

따뜻하신 분이시구나

생각하였습니다

전혀 기대를 하지 않으시다 보니

결과물에 120프로 만족하셨고요

아래 인터뷰 영상 링크 해놓겠습니다

이번

#인천도색 서울 도색 서울 자동차 외형복원 고민타파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는데요

어떻게 고민이 조금 해결되셨나요?

해결되셨으면

좋아요 와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이나

연락 주세요~!

씨 유닉스 타임 브로~!

#할렘디자인

포르테 오너분 인터뷰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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